제주대, 2025-2 캡스톤디자인 결과발표회 개최 ‘US(어스)팀’ 대상 수상
❏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제주RISE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제주대학교는 지난 12월 4일 2025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 캡스톤디자인은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 산업체와 사회 문제를 해결해보는 팀 프로젝트로, 제주대 RISE사업단은 매 학기 캡스톤디자인 결과발표회를 열어 학생들의 우수 성과물을 전시·공유하고 있다.
❍ 이번 캡스톤디자인 결과발표회는 총 111개 팀 중 1차 교내 평가를 거쳐 선발된 54팀, 학생 210여명이 참여하여 한 학기동안 수행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전시, 발표를 통해 공유했다.
❍ 영예의 대상(제주대 총장상)은 건설현장 노동자들을 위한 분진 탈취 모듈러 시스템을 주제로 한 US(어스) 팀(지도교수 융합디자인학과 김현수)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창의성과 발전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평가하여 최우수 4팀, 우수상 5팀, 특별상 5팀, 장려상 5팀을 포함해 총 20개 팀이 수상했다.
❍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강철웅 사업단장은 “학생들의 노력과 협업으로 이루어진 결과물들을 통해 성장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훌륭한 성과를 이끌어내 준 지도교수님과 가족회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