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한라대-관광대와 동반성장 협의체 구성
- 제주 지역의 국립대-사립대 간 동반성장 협력 강화를 위한 협력 거버넌스 -
❏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제주지역 대학간 사업기획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제주한라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와 ‘제주RISE 동반성장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 본 협의체는 최근 교육부의 RISE사업 5극3특 단계적 재구조화와 거점국립대-사립대 간 공유·협력 기조에 발 맞추어 제주지역에 맞는 동반성장 지원사업을 발굴하고자 구성되었다.
❍ 이와 더불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RISE센터도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3개 대학의 협력활동을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23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개최된 협의체 착수회의에서는 각 기관에서 추천한 위원 총 14명이 참여하여 향후 협력의지를 표현하였다.
❍ ‘제주RISE 동반성장 협의체’는 향후 인력양성, 창업, R&D, 협력사업 등 다양하게 발굴되는 협업·공유 사안들에 대해 제주지역 3개 대학이 수시로 협력하며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 제주대RISE사업단 강철웅 단장은 “본 협의체가 앞으로 3특으로 활동하게 될 다양한 사업기획 및 활동에 제주지역 대학이 협력하는 중요한 구심체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