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 네트워킹데이‘ 성료,
“오늘의 연결이 내일의 성장을 만듭니다.”
□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제주RISE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19일 ’지산학연 네트워킹데이‘를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개최했다.
□ 사업단은 지역사회와 대학,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을 함께 모색하고 협력적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혁신과 산업 발전을 동시에 촉진하고자 기획됐다.
□ 이번 행사에서는 ▲RISE사업단의 프로그램 소개 ▲산학연계 교육 및 협업 우수사례 발표 ▲대학과 참여기업‧기관 간 네트워킹 등이 진행했고, 특히 산학연협력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협업 생태계 구축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지역 혁신의 시너지 창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 또한 기업 수요 조사와 지역 기반 평생교육, 취‧창업 및 재직자교육 프로그램 안내도 함께 이뤄져 참가자들은 단순한 정보 교류를 넘어, 지역 사회와 산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협력 과제를 발굴하고 공동 사업 추진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 산‧학‧연 협력의 새로운 방향과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함께 모색했다.
□ 제주대 강철웅 사업단장은 “오늘의 연결이 내일의 성장을 만듭니다”라는 문구를 강조하며, “이번 네트워킹데이를 통해 지역 혁신 생태계의 기반을 다지고, 대학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혁신과 인재양성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 사업단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대학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구조를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